마케팅을 할 때 본인의 광고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경쟁사가 어떤 광고 방식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때때로 경쟁사 광고로 부터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광고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사 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광고 라이브러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1) 경쟁사 광고 확인 방법
① 검색 창에서 광고 찾는 방법
2. 경쟁사 광고 벤치마킹
1) 경쟁사 광고에서 벤치마킹할 요소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구 페이스북)라는 기업의 대부분의 수익은 광고 비용으로부터 나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페이스북이라는 공간을 이용하여 수많은 마케터들은 광고를 만들어 올리고 소비자들로부터 구매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이런 메타 테크놀로지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광고 라이브러리입니다.
1) 경쟁사 광고 확인 방법
본인이 광고를 올렸을 경우 어떤 식으로 광고가 보여지는 지 그리고 경쟁사들은 상품을 어떤 식으로 마케팅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검색하는 방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원하는 광고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우선 광고 라이브러리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영어권 국가의 광고 검색 시 영어로 입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① 검색 창에서 광고 찾는 방법
- 국가 : 검색하고자 하는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국가를 선택 (예: 미국, 뉴질랜드, 호주, 한국 등)
- 광고 카테고리 : 모든 광고, 이슈, 선거 또는 정치, 주택, 고용, 크레딧 중 선택
- 광고 검색 : 광고주 또는 키워드로 원하는 광고 검색 (상품 이름,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등)
- 예) 미국에 있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커피 광고 [미국, 모든 광고, coffee]
경쟁사 광고 벤치마킹
위 화면은 icecream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 본 사진입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제일 위에서 언제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했는지 알 수 있으며, 광고가 나타나는 플랫폼의 종류, 브랜드 또는 페이지명, 광고 문구 그리고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호라, 얘네들은 이런 광고(이미지, 영상)을 이런 문구로 언제부터 게재하고 있구나!" 를 아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경쟁사 이름이나 상품 키워드를 아신다면 아래와 같은 검색을 통하여 좋은 점을 벤치마킹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1) 경쟁사 광고에서 벤치마킹할 요소
- 광고 게시일
- 광고가 보여지는 플랫폼
- 페이지 또는 광고 제목 및 기본 문구
-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 등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너 PB, NPB, NB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니?
오늘은 경쟁사 광고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현 시점에서 어떠한 광고들이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게재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광고 라이브러리 웹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광고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또는 광고주 명칭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렇지 않을 경우 방대한 광고 정보에서 원하는 광고만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멕시코 새 기가팩토리 공장 및 기가팩토리 현황 (0) | 2023.03.04 |
---|---|
네이버 블로그 추가 생성하는 법 (0) | 2023.02.28 |
블로그 스팟 블로그 소개 (0) | 2023.02.22 |
구글 서치 콘솔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 해결 방법 (0) | 2023.02.21 |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안내 (0) | 2023.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