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국책 기부 어디에? (오클랜드 도서관 한국책 목록)

by 먹는키위나는키위사람키위 2024. 2. 23.

뉴질랜드-오클랜드-한국책-기부처
뉴질랜드-오클랜드-한국책-기부처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는 한국책을 어디에 기부를 할 수 있을까요? 혹시나 집에 잘 안 보시거나, 처리하셔야 하는 한국책이 있다면 오클랜드 도서관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한국책을 기부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국책 

2.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국책 기부 

     1) Auckland Public Library

     2) 오클랜드 도서관 기부 한국책 

     3) 오클랜드 도서관 한국책 기부 방법 

3. 마무리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국책

뉴질랜드는 워낙 다민족 국가로 이뤄진 나라라서, 도서관에서도 심심찮게 우리나라 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서관의 대부분의 책이 영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 뉴질랜드 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이민자들을 위한 자국 책들도 도서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 내 도서관에 어떤 한국책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책 주제별로 정리되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클랜드 도서관 한국책 목록 살펴보기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국책 기부

오클랜드에서 한국책 기부를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오클랜드 도서관에서 가서 기부를 하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무료로 나눠드리려고 했는데, 연락이 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어떤 분이 오클랜드 도서관에 기부를 했다는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포스팅에서는 오클랜드 도서관에서는 이제 더 이상 한국책 기부를 받지 않는다고 해서 조금 갈팡질팡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한국책을 정리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무작정 한국책을 가지고 도서관에 찾아가기로 결정했었습니다. 

 

 

 

 

1) Auckland Public Library

Auckland-Public-Library
Auckland-Public-Library

 

Auckland Public Library는 CBD 내에 있는 오클랜드 도서관입니다. 일반적으로 센트럴 시티 도서관이라 불립니다. 공부할 때 정말 매일같이 다녔던 곳인데 오랜만에 오니 감회가 새롭긴 했습니다.

 

요즘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시에 문을 열더라고요. 오픈하기 전에 갔는데, 문 열 시간이 되니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이더라고요. 

 

센트럴 시티 도서관 주소 

44/46 Lorne Street, Auckland CBD, Auckland 1010

 

[

 

2) 오클랜드 도서관 기부 한국책 

오클랜드-도서관-기부-한국책
오클랜드-도서관-기부-한국책

 

제가 오클랜드 도서관에 기부한 한국책은 약 20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기부한 한국책 종류는 여행 책, 에세이 책, 영어 회화 공부책, 아이엘츠 책 등이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책들은 다 깨끗한 편인데, 아이엘츠 책은 공부를 한 흔적이 있어서 안 받아주면 그냥 가져오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 책들도 전부 기부에 성공하였습니다. 

 

 

 

 

3) 오클랜드 도서관 한국책 기부 방법 

오클랜드-도서관-한국책-기부-문의장소
오클랜드-도서관-한국책-기부-문의장소

 

오클랜드 도서관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 편에 위와 같은 문의처가 있습니다. 도서관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곳인데 책을 잘 못 찾거나, 기타 도서관 이용 문의가 있을 때 직원에게 물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단 기부를 받을 지, 안 받을지 확신이 없어, 가지고 온 책은 멀찌감치 떨어뜨려 놓고, 문의처로 가서 직원에서 혹시 도서관에서 책 기부도 받는지 물어봤습니다.

 

그 직원은 흔쾌히 기부를 받는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속으로 잘 됐다고 생각하면서 한국책인데, 그것도 기부받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도서관 기부 절차 방법이 있는 파일을 보더니 한국어 책 가능하다고 말하더군요 

 

그제야 저도 오늘 책도 가져왔는데, 가져올까 물어보니, 오케이 하더라고요. 도서관 기준에 맞는 책은 컬렉션에 넣을 거고, 그렇지 않은 책들은 필요한 분에게 무료로 준다고 하더라고요. 

 

특별한 폼을 작성하거나, 저에 대한 정보를 물어보거나 하는 등에 절차는 전혀 없었습니다. 오클랜드 도서관 들어간 이후 한 5분에 한국책 기부를 완료하였습니다. 

 

 

마무리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거주하시면서 한국책을 기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클랜드 시티에 있는 센트럴 시티 도서관에 가셔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측하건대, 다른 오클랜드 도서관도 기부를 받지 않겠나 싶지만 제가 검증을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자주 가시는 도서관 있으시면 한번 문의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