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거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거주를 한다고 하면 워홀, 이민, 한 달 살기 등의 형태로 하실 것 같은데 그래도 뉴질랜드에 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계셔야겠죠? 그래서 뉴질랜드 거주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뉴질랜드 집렌트 플랫
1) 코리아포스트 집렌트 플랫 구하기
2) 페이스북 그룹 Auckland Flatmate
2. 뉴질랜드 입국하기 (입국신고서, NZeTA)
3. 뉴질랜드 대중교통
1) 오클랜드 대중교통(버스, 기차, 페리)
2) 오클랜드 국제공항 대중교통
3) 오클랜드 국제공항 주차방법 및 요금
4. 뉴질랜드 여행
1) 뉴질랜드 추천 여행지
2) 뉴질랜드 여행 기념품, 특산품
5. 뉴질랜드 자동차
1) 뉴질랜드 자동차세 Rego 납부하는 법
2) 뉴질랜드 교통사고 처리 과정
3) 뉴질랜드 폐차 후 자동차 보험료 환불 받기
6. 뉴질랜드 거주하면서 알아두는 좋은 팁들
1) 뉴질랜드 오클랜드 슈퍼마켓 리스트
2) 뉴질랜드 최저 임금, 생활 임금
3)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우편 보내기
4) 2024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정보
뉴질랜드 집렌트 플랫
1) 코리아포스트 집렌트 플랫 구하기
뉴질랜드에서 거주를 한다면 아무래도 집렌트 또는 플랫을 염두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워홀, 이민, 한달살기로 오시는 분들은 다 해당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에 대한 약간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뉴질랜드 한인 커뮤니티 웹사이트인 코리아 포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웹사이트 자체가 한국어로 되어 있어 이용하시는 데 큰 불편함이 없으실 겁니다.
마음에 드는 렌트집이나 플랫을 발견하게 되면, 아마도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메일로 연락을 주고받으시면 될 듯합니다.
만약, 뉴질랜드에서 막 들어오셔서 뉴질랜드 전화번호를 가지고 계시다면 렌트집 등 페이지에 남겨져 있는 전화번호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그룹 Auckland Flatmate
만약 혼자 오시는 것(워홀)이고, 현지 사람들과 함께 살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저는 Auckland Flatmate 페이스북 그룹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는 비싼 렌트비 때문에 플랫을 자주 내놓습니다. 여기서 플랫은 방 하나를 단독으로 사용하되, 키친, 거실, 화장실 등은 같이 사는 사람들과 공유를 하는 방식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가 조금은 침해될 수도 있지만 그만큼 거주 비용은 아낄 수가 있습니다.
본인은 뉴질랜드 와서 영어를 공부하고 싶고, 그런 기회를 많이 가지고 싶다고 하면 Auckland Flatmate 페이스북 그룹 활용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에는 Auckland Flatmate 외에 뉴질랜드 trade me 웹사이트를 통해 렌트, 플랫을 구하는 법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렌트 플랫 Auckland Flatmate로 구하기
뉴질랜드 입국 (입국신고서, NZeTA)
여행이 아닌 해외에 거주를 처음으로 시도해 보시는 분들에게 입국하는 것이 약간의 두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아마 첫번째 관문이 바로 입국하는 것일 겁니다.
뉴질랜드는 입국하시기 위해서는 입국신고서와 NZeTA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입국신고서는 아실 테고, NZeTA는 뉴질랜드 단시간 거주를 위한 전자 여행 허가증입니다.
NZeTA는 입국하시는 분들 중에 뉴질랜드 비자(워홀, 워크, 학생)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그렇게 보면 아마 단기로 한 달 살기 오시는 분들은 이 NZeTA 신청을 생각해 보셔야 할 듯합니다.
혹시나 관련 정보를 원하신 다음 아래 포스팅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뉴질랜드 NZeTA 체류기간 입국할 때마다 3개월씩 있을 수 있나요?
③ 뉴질랜드 온라인 입국신고서 제출시간 작성법 (NZTD 모바일 앱 사용법)
뉴질랜드 대중교통
뉴질랜드 거주를 위해서는 사실 차는 필수입니다. 우리나라 처럼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편이 아니라서 차가 있으면 이동하시기 확실히 편합니다.
차를 구매하시기 전까지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유심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오클랜드 대중교통(버스, 기차, 페리)
오클랜드 대중교통을 위해서는 우리나라 티머니 카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Hop Card가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버스에서도 현금을 받는 것이 많이 없어져서 더욱더 Hop Card 카드는 필수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민을 오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오래 거주할 것이므로 차를 구입하시겠지만, 워홀 또는 한 달 살기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Hop Card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2) 오클랜드 국제공항 대중교통
오클랜드 국제공항에 도착하셔서 원하시는 목적지까지 가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대중교통에 대한 설명입니다. 슈퍼 셔틀, 택시, 스카이 드라이브 중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오클랜드 국제공항 주차방법 및 요금
가끔은 뉴질랜드 거주하시는 분들이 한국에서 오시는 분들을 마중 나갈 때가 있습니다. 그 때에는 공항에 주차를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비싸다고 하는 오클랜드 국제공항 주차방법 및 요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까지 왔는데, 오클랜드에만 머물 수 있겠습니까? 워홀이든 이민이든 한달살기 든 간에 뉴질랜드에 왔으면 여행은 꼭 가셔야 합니다.
아래에 뉴질랜드 좋은 여행지 정보와 그러한 정보를 얻은 웹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하니 여행 많이 다니셔서 대자연의 나라 뉴질랜드를 맘껏 즐겨 보셨음 합니다.
1) 뉴질랜드 추천 여행지
① 뉴질랜드 여행 및 지도 100% Pure New Zealand 공식 웹사이트
② 반지의 제왕 영화 촬영지 호비튼, 호비튼 마을 투어 비용 및 예약 사이트 소개
③ 뉴질랜드 남섬의 유명 관광지, 자연의 경외함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밀포드 사운드 (크루즈 여행)
④ 뉴질랜드 왔으면 스파는 가야죠? 스파로 유명한 북섬 로토루아 폴리네시안 스파 정리
2) 뉴질랜드 여행 기념품, 특산품
워홀이든 한달살기를 하시는 분이든 뉴질랜드 여행 및 거주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이 언젠가는 옵니다. 이민 오시는 분들도 가끔은 한국의 가족 및 친지를 방문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뭘 사가고 갈까입니다. 저도 이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그런 고민들을 조금은 덜어 드리기 위해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몇몇의 기념품 특산물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뉴질랜드 여행 기념품, 특산품 알아보기 (한국 귀국 선물)
뉴질랜드 자동차
이민들 오시는 분들은 필수로 아마 자동차를 사실 겁니다. 우리나라 분들은 운전면허증 관련해서 뉴질랜드와 우리나라가 협정이 되어 있어,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별다른 테스트 없이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 편하죠?
1) 뉴질랜드 자동차세 Rego 납부하는 법
뉴질랜드에서 자동차를 구매하시면 나중에 자동차세인 Rego를 납부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옵니다. 그 Rego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뉴질랜드 교통사고 처리 과정
자동차를 몰고 다니시다가 그러면 안되겠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사고 처리 과정에서 당황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제가 겪은 뉴질랜드 교통사고를 어떻게 처리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아래에 담겨 있으니 혹시 일어날 일을 대비하여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뉴질랜드 폐차 후 자동차 보험료 환불 받기
뉴질랜드 거주 중 교통사고로 인해 차가 폐차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미 1년 치 납부한 자동차 보험료 중 아직 지나지 않은 보험기간에 대한 자동차 보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차가 폐차가 되어 속은 쓰리지만, 그래도 받을 수 있는 것은 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뉴질랜드 거주하면서 알아두는 좋은 팁
1) 뉴질랜드 오클랜드 슈퍼마켓 리스트
워홀, 이민, 한달살기를 위해 뉴질랜드에 오더라도 한국 음식이 많이 그리울 때도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오클랜드 지역별로 한국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슈퍼마켓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셔서 그리운 한국 음식 많이 즐기셨음 합니다.
2) 뉴질랜드 최저 임금, 생활 임금
한 달 살기로 오시는 분을 제외하고 워홀로 오시거나 이민을 계획하시고 오시는 분들에게는 당장의 생계를 위해 일을 시작하시는 일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도 뉴질랜드 법으로 정해 놓은 최저 임금 아래로 시급을 주는 일은 하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뉴질랜드 최저 임금 및 생활 임금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시어 본인의 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꼭 받으셨음 합니다.
3)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우편 보내기
단기로 있으시는 분들은 그럴 일이 없겠지만, 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가끔 한국으로 우편 보내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편물 등을 어디에서 어떻게 보내는지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2024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정보
올해도 어김없이 뉴질랜드에서는 워킹 홀리데이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에는 5월에 신청을 받았었는데, 올해도 비슷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2024 뉴질랜드 워홀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뉴질랜드에 워홀, 이민 그리고 한달살기 형태로 오시는 분들에게 거주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뉴질랜드 거주하시는 데에 조금이 나다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뉴질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질랜드 병원 약국 찾기 한국 병원과 차이점 (한국인 GP) (1) | 2024.02.13 |
---|---|
뉴질랜드 우체국 EMS 택배 소포 기간 얼마나 걸리나요? (EMS 이용방법, 요금, 기간) (1) | 2024.02.01 |
뉴질랜드 판매중인 갤럭시 휴대폰 버즈 워치 가격 알아보기, 여기서 사 아님 한국에서 사? (0) | 2024.01.17 |
2024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나이 조건)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2) | 2024.01.15 |
뉴질랜드 NZeTA 체류기간 입국할 때 마다 3개월씩 있을 수 있나요? (0) | 2023.12.14 |
댓글